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다이어트

2023년 새해 다이어트 다짐하기

by Chip & J 2023. 1. 2.

2023다짐
2023년도 다짐 다이어트

새해가 되면 여러 가지 다짐을 하게 되죠

금연, 금주, 건강, 다이어트 등

매일 하고, 매일다짐하고, 또 다짐하는 것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연말에 이런저런 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잠깐 멈췄었습니다.

어제 체중을 점검해 보니, 많이 올라가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눈, 한파 등으로 인해서

만보 걷기도 못했고, 아마도 당분간은 못하지 않을까 싶지만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도 최근에는 못했습니다.

 

2023년 1월 1일 체중점검 : 72.3Kg입니다.

 

작년에도 그런 것 같은데 67~68kg 구간 대만 오면

이런저런 일로 다이어트를 멈추게 되더라고요

올해는 초반부터 바짝 긴장하고 다이어트를 해야겠습니다.

 

매번 하던 것이라 다짐이라고 말하긴 부끄럽고

"하던 거 마저 열심히 해"

라고 해주고 싶네요

 

작년 말에는 얼굴 점을 뺏는데

아직 딱지가 져서, 보기 흉하네요

뭔가 사무실에서 민폐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관리도 하고, 다이어트도 하고

더 멋진 남편, 아빠가 될 겁니다!

 

다이어트의 기간과 끝이 없다고 합니다

평소에 잘해야 하고, 하다 보면 체질이 바뀔 텐데

저는 먹으면 찌고, 안 먹으면 빠지는 체질이라...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지도 2년이 되었는데

체질은 바뀌지 않네요

다만 차이가 있다면

다이어트를 한참 하다가 안 할 때

체중이 늘어나는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

예를 들면

85kg -> 70kg -> 76Kg

76Kg -> 70Kg -> 73Kg

75Kg -> 69Kg -> 72Kg

이런 식으로 다이어트를 멈출 때

올라가는 체중이 적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먹어도

체중이 유지되는 그날이 올진 모르겠으나,

요요가 크게 오지는 않는 것 같아요

덜 먹고, 더 움직이고 그래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한약이라던지, 다이어트 약을 통해서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들은

요요가 엄청 심하다고 들었는데

오히려, 원래 체중보다 더 찐다고 들었네요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합시다!

아자!

2023년도에는 더욱 행복한 일만 일어나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