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

간헐적 단식 효과 있다

by Chip & J 2021. 10. 23.

간헐적 단식을 해본결과 효과가 있었습니다.

약 10개월간 간헐적 단식을 진행 했습니다.

최초 포스팅을 했었다가 실수로 삭제되서, 새롭게 작성하였습니다.

1년간 체중 data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88Kg이라는 어마어마한 무게를 가지고 있었죠

잠깐 다이어트를 한다고 8~11월까지 3개월간 10Kg정도 감량을 했었구요

12~2월까지 쉰다고 79Kg까지 올라갔었네요

본격적으로 2월부터 다시 시작해서 최저 68.5Kg까지 내려갔었습니다.

어제 체중 확인했을때는 69.1Kg으로 확인되었네요

 

결론 : 간헐적 단식으로 88Kg -> 69.1Kg까지 빠졌다 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1년치로 확인이 되었는데 이전 data만 나와서

다 보여드리지는 못했네요

 

간헐적 단식 어떻게 했나요?

오늘의 식단 & Kg 카테고리에 있습니다만

아침, 점심을 굶고, 저녁만 먹고싶은 것을 먹습니다.

저녁을 9시~10시 사이에 먹고 단식이 시작되며,

10시 부터 다음날 8시30분까지 단식을 하게 되는 것이죠

 

간헐적 단식이라 하면 보통 16시간 공복 후 식사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저는 조금 길게 하게 되는 것 같네요, 아침은 원래 안먹고, 점심만 굶는 것인데

식단을 보시면 저녁은 가차 없이 먹고 싶은 것 아무거나 먹습니다.

그래도 살이 빠지고 있다는 것은 위 그림을 보시면 짐작이 되시겠죠?

 

저는 평일에만 간헐적 단식을 합니다.

회사 출근할때만 공휴일 및 주말은 삼시세끼 모두 먹습니다.

가정과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가족끼리의 식사는 무조건 먹어야지요

결국은 월~금까지 단식을 하는 것 입니다.

 

최근 재택근무, 추석, 공휴일이 많아 살짝 들쭉날쭉 한 것이 보일겁니다.

8~10월사이에 그래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효과를 보실 것 입니다.

첫 끼부터 배부를 수 없듯이, 지속적으로 연장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살이 빠집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다이어트를 중단했을 때 체중이 올라간 것이 보일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엄청 많이 올라가거나 하진 않았죠

76 -> 79Kg이 되었는데 3개월간 3Kg밖에 찌지 않았다는 겁니다.

기존에 10Kg을 뺀 상태인데도, 간헐적 단식이

급격한 요요를 불러오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단번에 5Kg, 10Kg이 빠지는 건 아닙니다.

체중이 서서히 내리막이 됩니다.

 

열시히 하시면 모두들 체중감량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