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

간헐적 단식 부작용

by Chip & J 2021. 10. 20.

모든 다이어트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죠

적당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이 있다면 말이예요

 

간헐적 단식 부작용

 

실제로 제가 약 10개월 째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말 및 휴일에는 중단하고, 평일에만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가끔 겪는 부작용이 하나 있습니다.

"빈혈 증상"

빈혈 증상이 가끔이 나타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저녁 식사 후 가끔씩 나타나는 증상인데 빈혈, 즉 현기증이 온다고 하죠

띵~하면서 주저 앉는 그런거? 쪼그려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나타나는 그런게 가끔 옵니다.

저에게 나타는 부작용은 이 것 한가지만 있었어요

그럼 다른 부작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식"

아무래도 공복시간이 길기 때문에 마지막 한 끼 먹을 때

엄청나게 과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가끔 많이 먹는 경우가 있긴한대, 어느정도 조절을 하면서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식사에 따른 과식은 좋습니다. 하지만 군것질은 피해주세요

 

"피로감"

기존의 섭취했던 칼로리보다 낮아지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간헐적 단식으로 인해 피로감이 없어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반만 믿어보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딱히 큰 피로감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예민함"

배고픈 사람 건드리면 예민해지는 건 모두다 같은 것

그 예민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공복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제가 추천하는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겁니다.

 

그 밖에 입냄새, 탈수증상, 소화불량등이 있습니다.

 

종합을해서 개선사랑을 만들어본다면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은 빈혈, 과식, 피로감, 예민함, 입냄세, 탈수증상, 소화불량이 있단말이죠

 

과식 + 탈수증상 + 소화불량 + 예민함을 하나 묶어 물을 많이 먹어 공복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남은 것이 피로감과 입냄세인데 입냄세의 경우도 입 안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생기는 거니까

과식 + 탈수증상 + 소화불량 + 예민함+입냄세 까지 클리어가 됩니다.

 

빈혈과 피로감이 남았는데, 이 두가지만 조심하면 되겠네요

피로감은 잘 모르겠고, 가끔식 생기는 빈혈은 저도 못잡았습니다.

빈혈도 잠깐 1~2초만 생기는거라 큰 문제는 없다고 느껴지긴 하는데 

만일 계속 문제가 된다면, 간헐적 단식을 중단하시는게 맞습니다.

 

무엇이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하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