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2022년 1월 3일 간헐적 단식 식단 (양념게장)

by Chip & J 2022. 1. 4.

한동안 간헐적 단식 식단을 올리지 못했었네요

연말이다 뭐다 해서~ 게다가 12월 말에는

쭈욱~휴가다 보니, 포스팅을 할 수 없었네요

12월 25일부터~ 1월 2일 9일간 다이어트를 안 했는데

열심히 삼시세끼 다 먹었습니다.

휴가 때는 단식도 못하고 해서 좀 걱정했는데

체중 확인했을 때 +0.1kg???

사실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하핫

2022년 첫 간헐적 단식의 시작이었네요

생각해보니까~

올해도 열심히 다이어트 & 유지를 해서

건강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식단을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 3일 간헐적 단식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2잔 (960ml)

점심 : 아메리카노 1잔, 물 4잔 (1,920ml)

저녁 : 양념게장, 밥 1공기, 조미김1통 몽쉘통통 1개, 리틀텐 아이스크림 2개, 물 500ml

1월4일
1월 4일 식단 양념게장

물은 3,380ml를 먹었네요

 

이마트에서 구매한 양념게장인데, 게가 너무 크지 않아 먹기 편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사진에 있는 게장을 모두 다 흡입을 했어요

아무래도 "생"이고 해산물이기 때문에 때문에 오랫동안 보관하여 먹을 수 없습니다.

유통기한도 짧고~ 그래서 후딱 먹어치웠습니다. (토, 일, 월 3일간 먹었네요)

남은 양념은 오늘 밥 비벼먹으려고 남겨두었답니다.

저 양념에 밥을 비벼서, 김에 싸 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상상만 해도 침이 꼴깍!

몽쉘통통 1개는 당 충전용이며, 리틀텐 아이스크림은... 식후 땡!

양념게장의 영양소 체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영양소 체크

양념게장 1인분 약 380 칼로리

아무래도 갖은양념이 되어있기에, 게의 칼로리보다

양념의 칼로리가 대부분입니다.

맵고, 짜고, 달고 모든 맛이 들어있죠

게는 참 맛있는데 먹을 게 없다는 게 너무 아쉬워요

그래서 게맛살이 나온 ㅇㅅㅇ?

꽃게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몸에 열을 내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비타민 A, B,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불량, 복통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