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1월 10일(월) 간헐적 단식 식단 (제육, 에그불고기 버거)

by Chip & J 2022. 1. 11.

간헐적 단식이 시작된 월요일이었죠

어제도 열심히 먹었습니다.

퇴근 후에 식탁을 보니

제육과, 에그불고기 버거가 눈앞에 아른아른

누가 봐도 그 상차림은

택 1이 아닌 ALL 이었습니다.

방학중인 아들이 햄버거가 먹고 싶었었나 봅니다

불고기 버거 속에 계란 프라이가 어찌나 일품이던지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반찬가게에서 구매한 제육

정말 꿀맛입니다.

둘 중 하나만 먹어야 했으나

저는 둘 다 해치우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래도 살은 잘 빠지거든요!

그것이 간헐적 단식의 힘이죠!

자 어제 무엇을 먹었는지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2잔 (960ml)

점심 : 아메리카노 1잔, 물 2잔 (960ml)

저녁 : 에그불고기버거 1개, 제육 1/3, 밥 1/2 공기, 물 (500ml)

저녁에그불고기
1월 11일 저녁식단

 물은 2,420ml를 마셨네요

근데 이래저래 계속 마셔서 2.5L 이상은 먹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뭐랄까 주말/휴일에는 아무래도 단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월요일은 다른 때보다 조금 더 배가 고픕니다.

어쩔 수 없는 숙명이지요

그 월요일만 잘 넘어가면, 몸이 또 적응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에그불고기버거에 대한 칼로리 정보가 없네요

영양소 체크 들어갑니다!

 

영양소 체크

맥도날드 에그불고기 버거 (514 칼로리)

역시 버거는 버거네요 칼로리가 높습니다.

저 주먹(?)만 한 햄버거 주제에...

그래도 단백질이 21g이나 있어 어느 정도 채웠다고 생각을 하며...

나트륨은 755mg..... 라면보다 낮아요!

패스트푸드의 마법에 빠져봅시다!

맛있게 먹은 음식은 0칼로리다 0칼로리다~

자 나트륨을 많이 먹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된다?

물을 많이 마셔서 배출을 시키면 좀 나아집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