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11/7(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식단 (바지락 칼국수)

by Chip & J 2022. 11. 8.

콜록콜록

감기가 지독하게도 걸렸습니다.

밤새 기침을 하느라 잠을 많이 설쳤네요

감기가 나을 때 까지는 찬 바람을 쐬면 안 될 것 같아

당분간 저녁 걷기는 포기를 해야겠습니다.

어제 점심시간을 모두 병원 대기시간으로 뺏겨

점심 걷기도 못해버렸네요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한 시간을 넘게 대기를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조금 걱정인 것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감기 한번 걸린 적 없었는데

약을 받아보니, 모두 식후 30분!

 

아침도 안 먹고, 점심도 안먹고, 저녁만 먹는데

이 아침, 점심 약을 대체 어찌해야 할지 참 고민이

많이 되었네요

빨리 감기를 나으려면 약을 먹어야 하는데 말이죠

 

일반적으로 약 먹는 동안에는

간헐적 단식을 포기해야겠으나,

왠지 저는 아침 물 1잔(480ml) 먹고 약 먹고

점심때도 물 1잔(480ml) 먹고 약 먹고

하려고 합니다 좀 미련한 짓이기도

속을 버리는 짓이기도 하지만

일단 이렇게 한번 해보고 나중에 경과 알려드릴게요!

 

어제는 무엇을 먹었는지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1잔 (480ml)

점심 : 물 2잔 (480ml x 2)

저녁 : 바지락 칼국수, 만두 2개

 

애가 뜬금없이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와이프가 애 데리고 회사로 절 데리러 왔어요~

그래서 집 근처 바지락 칼국수를 먹었답니다.

칼국수 2인분에 만두 1인분 시켜서 셋이 먹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칼로리 : 1인분 750Kcal

만두 칼로리 : 1개 150Kcal

 

칼로리는 대략 이 정도가 되고

칼국수는 1인분 채 안되게 먹었습니다.

만두는 2개 먹었으니, 300Kcal에 국수는 한 400Kcal 정도

먹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사진은 못 찍었네요~

 

어제 걷기를 확인해 보자면

만보걷기
11/7 만보걷기 실패

당연히 만보 걷기를 실패했죠

 

온도가 좀 따듯한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만보 걷기를 채워봐야겠습니다.

저녁에는 찬바람 때문에 멍뭉이 산책은 어려울 것 같고

 

아마도 이번 주 체중점검 때 걱정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