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11월 5일(금) 간헐적 다이어트 식단 (비빔밥)

by Chip & J 2021. 11. 6.

평일의 마지막 간헐적

단식일 이였습니다만

오늘도 어쩔수 없이 점심을 먹게 되었어요

주말에는 단식을 안하는데

금주에는 월, 화, 수 3일만 

간헐적 단식을 한 셈이네요

다음주는 체중이 확인 했을 때는

지금보다 더 늘 것이라 생각 됩니다.

목, 금, 토, 일 단식못했으니

단신을 한 날보다, 못한날이 더 많아 속상합니다.

괜찮습니다.

평일이 오면 더 열심히 하면 되니까요

하루동안 얼마나 먹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1월 5일 간헐적 단식 식단

1)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600ml)

2) 점심 : 제육, 현미밥 1/2, 아메리카노2잔, 물 (1,920ml)

점심제육
점심은 제육

3) 저녁 : 비빔밥, 똘똘이 어채, 물 (500ml)

비빔밥
저녁은 비빔밥

참 많이도 먹었네요

물은 3,020ml를 마셨습니다.

특이한게 이날은 아메리카노를 무려 3잔이나 마셨나요

점심은 제육을 먹었는데

저 집 제육이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도 리필이 되고 그래도 적게 먹으려고

노력했다는 썰이...탄수화물인 밥은 적게 먹고

고기류를 물론 상추와 함께 열심히 먹었습니다.

저녁은 비빔밥과 간식으로 똘똘이 어채를 먹었습니다.

제가 건어물류, 오징어 이런걸 참 좋아 합니다.

비빔밥도 와이프가 맛있게 만들어놔서

맛있는 저녁을 했습니다.

 

당장 주말부터 삼시세끼를 먹게 됩니다.

어떻게 잘 먹을지 고민을 좀 해봐야 겠네요

하루 먹은 영양소 체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영양소 체크

1) 제육볶음 (100g 180칼로리)

 

아무래도 제육볶음의 소스때문이랄까

단백질이 물론 많이 있겠지만

소스로인한 탄수화물도 적지 않기 떄문에

너무 많이 들어가면 당연히 좋지 않겠죠?

아무리 점심을 최소한으로 먹었다해도

400칼로리 정도는 먹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대체적으로 제육볶음에는

단백질이 약 30g, 탄수화물이 12g정도 됩니다.

 

2) 비빔밥 (500칼로리)

 

비빔밥은 원래 칼로리가 좀 높습니다.

채소류의 간 도 있고

게다가 흰쌀밥위에 계란 후라이까지

물론 갖은 채소와 나물 함께 먹기 때문에

득이 더 많긴 합니다.

분명히 어떤 재료를 어떻게 

넣었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500칼로리 이상 계산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빔밥에는 밥으로 인한 탄수화물이 물론 높지만

비타민 B1, B2, C, 레티놀, 나이아신등 종합 비타민이죠

이게 다 채소와 나물덕이죠

 

3) 똘똘이 어채 (1봉 82칼로리)

 

제가 좋아하는 간식!

다이소에서 천원이만 맛있고 영양(?)은

만점이진 않을거예요

그냥 맛있어요~ 어포류는 다 좋아요

쥐포같은것도 오징어같은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내 식사 시간에 즐기는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많이도 먹었고

낼이도 모레도 많이 먹어야 합니다.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는 시간을 갖고

평일 단식을 위해 대비해야겠죠?

주말의 예상되는 식사는

돼지고기 뒷다리살 구이 한번 해먹고

아이가 햄버거 먹고싶다고 했으니

맥도널드 셋트를 한번 먹고

햄도 한번 구워먹고

피자도 먹고 싶으니,

집에있는 냉동피자도 꺼내서 먹어야 겠습니다.

탄수화물을 즐겨봐야겠네요

 

이만 단식 식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