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11.4(목) 간헐적 단식 식단 (초밥, 핫도그)

by Chip & J 2021. 11. 5.

어제 체중을 확인하고 나서

기쁜 마음에 밤늦게 글을 써었네요

지금 시간 때 블로그 글을 쓰는데

체중을 확인해보니 기쁨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무려 총 21Kg 감량이라는 기록을!

2021.11.04 - [나만의 다이어트] - 간헐적 단식 (지난주 대비 또 감량 -21Kg)

 

간헐적 단식 (지난 주 대비 또 감량 -21Kg)

보통은 저녁에 포스팅을 잘 안 합니다. 아침부터, 낮에 포스팅을 하는데 오늘 기분이 또 좋아서 이렇게 PC 앞에 앉아 있게 되었네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제일 좋은 일은 1. 체중 확인 시 체

blueusnbest.tistory.com

어제는 간헐적 단식을 하지 못했습니다.

점심식사를 같이 하자고 하시는 바람에

점심을 먹어 버렸죠

게다가 어제, 그제 닭볶음탕 러쉬에

체중이 감량될 거라고 생각은 못했었는데

기뻐서 멈출 수 없었네요

간헐적 단식을 하지 못했지만

하루 동안 얼마나 먹었는지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4일 간헐적 단식 식단

1)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480ml)

2) 점심 : 아메리카노 1잔 물 (1,940ml), 김치찌개, 밥 1/2 공기

김치찌개이미지
김치찌개 점심

3) 저녁 : 핫도그 1개(케첩/설탕), 초밥 12 pcs

1105저녁
저녁 : 핫도그와 초밥

점심은 거절할 수 없는 분과

먹었기 때문에 최소한의 양으로

먹었습니다. 밥도 1/2로 먹고

김치찌개 사리면도 안 먹고 

국물과 고기 3점? 정도 먹은 것 같네요

왜냐하면 체중을 점검하는 날인데

이렇게 무너질 수 없다는 생각에

최소한으로 먹었습니다.

 

저녁이야 말로 기가 막히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핫도그(서울 핫도그)를 먹었는데

맛있게 발라져 있는 설탕 위에

케첩을 올리니 천상의 맛이 따로 없죠

초밥 12 pcs를 먹었는데

체중을 확인 후 먹는 거라

마음껏 먹었습니다.

살이 빠졌으니, 충분히 먹어도 되겠죠?

아니 저는 원래 저녁은 맛있게 먹는

다이어터니까요

그런데 초밥에는 밥이 은근히 많이 들어갑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은 것 같아요

그래도 새우와, 생선회 같은 음식들은

당연히 좋은 영양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쯤에서 영양소 체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영양소 체크

1) 돼지고기 김치찌개 (200g 120칼로리)

 

업체 홈페이지에서 칼로리 정보를 확인해 보고 싶었는데

메뉴만 확인되고, 칼로리 표기가 되어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평균치로 계산을 했습니다.

돼지고기가 있어 단백질이 있고,

김치는 발효음식이라, 몸 해독과 항암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과 혈압도 낮춰 줍니다.

식이섬유도 많아서 변비 예방에 좋다는 사실!

 

2) 핫도그 (350칼로리)

 

프랭크 서울(서울 핫도그) 라지 사이즈인데

이곳도 칼로리 표기가 되어있지 않아

평균 라이 사이즈 칼로리로 확인했습니다.

물론 설탕과, 케첩을 함께 했기 때문에

400칼로리는 먹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3) 초밥 (1 pcs 약 50~80칼로리)

 

초밥은 위에 무엇이 얹어있냐에 따라서

각기 다릅니다.

제가 먹은 것은 새우, 연어, 광어 등

대략 개당 60칼로리를 계산을 하면

12개를 먹었으니...

720칼로리 이상 먹었네요?

초밥류의 생선들이야 당연히 EPA, DHA가

풍부할 테고 새우에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카로틴이 함유되어있죠, 

키토산이 있어 콜레스테롤도 낮춰줍니다

연어 초밥의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하고

오메가3가 풍부하여 난치병 예방 및

뇌세포를 활성화해 줍니다.

 

자 체중이 감량되었다고

무리를 한 것 같네요

특히 초밥의 칼로리는 무시할 수 없겠네요

그런데 초밥은 맛이 있는데...

코로나가 좀 더 잠잠해지면

치팅데이로 초밥뷔페를 다녀와야겠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