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 (다이어트일기)

11월 8일(월) 간헐적 단식 식단 (시카고피자)

by Chip & J 2021. 11. 9.

다시 간헐적 단식이 시작되는

월요일입니다.

미리 말씀은 드렸지만

이번수 수, 목요일은 

2차 백신 접종에 의해 간헐적 단식을

하지 못한다는 슬픈 소식이

평일만을 기다리며, 살을 빼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월, 화 이틀만 강행할 수 있어

너무도 슬프네요

안 그래도 주말에 인스턴트를 많이 먹어서

분발해야 하는 시점인데

분발은 분말이고, 먹을 건 먹어야 하고

어제는 피자를 먹었어요

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시카고 피자

그래도 그게 걱정되진 않습니다.

여전히 다이어트는 ing 니까 말이에요

어제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점검을 해볼까요?


11월 8일 간헐적 단식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1잔, 물 (480ml)

점심 : 물 (1,920ml)

저녁 : 시카고 피자 1/2, 갈비탕, 찹쌀도넛 3개, 우동국물 두 숟가락, 밥 한 숟가락, 물 (500ml)

1109저녁
11월 8일 저녁식단

어제 물은 2.9L가량 마셨네요

저녁은 참 대단하리 만큼 먹었죠?

치즈 폭포 시카고 피자!

달달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애피타이저로 찹쌀도넛 3개를 먹은 후

저녁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먹는 것이라고

하기에는 좀 많은 양이긴 하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간헐적 단식하는 사람의 한 끼는

무조건 든든해야 하니까요

그래도 적절하게 조절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죠?

영양소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많이 먹어서, 칼로리양이 얼마나 될지 떨리네요

 

영양소 체크

1) 찹쌀도넛 (1개 50~60칼로리)

 

동그랗게 생기고, 겉에 설탕이 샤르르 발려져 있는

맛있는 찹쌀 도넛의 칼로리 50~60칼로리 정도 됩니다.

안에 앙금이 들어있다면 2배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겠죠?

빠바나, 뚜레주르같은 곳에서 파는 앙금 있고 맛이 있는

찹쌀도넛은 200~300칼로리 정도 되니 참고하세요

애피타이저로 3개나 먹으니, 180칼로리만큼 먹었네요

역시나, 튀기기도 하고, 찹쌀이 들어가고 그렇다 보니

탄수화물이 약 40g 안되게 들어갑니다.

물론 단백질 5g 정도 들어가긴 하지만

너무 많이 먹다 보면 밥 한 공기 이상의 칼로리가 되겠죠?

한 두 개가 제일 적당할 것 같아요

 

2) 치즈 폭포 시카고 피자 (1판 1,165칼로리)

 

역시나 역시는 역시네요

원래 피자가 칼로리가 높다지만

치즈가 많이 들어있는 시카고 피자는

두배 정도의 칼로리가...

피자는 영양성분을 딱히 쓸만한 게 없습니다.

고탄수화물임에는 변함이 없으니깐요

저 피자를 1/2 정도 먹었으니

그래도 600칼로리만큼은 입에 들어갔습니다.

스위트라서 그런지 한입 베어 먹었을 땐

달달하기도 하면서 캬 이것이 바로

고 탄수화물이구나 하면서 먹었는데

두 번째부터 살살 느끼 해지기 시작합니다.

금방 물려서 많이 먹지는 못할 것 같아요

집에 한판 더 사놓은 것이 있는데

다음 달에나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 피자보다는 3배는 느끼합니다.

치즈가 많아서 당연하겠죠?

 

3) 갈비탕 (1인분 약 450칼로리)

갈비탕은 수아미노산과 철분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높은 음식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도 풍부하고

기력 회복에도 으뜸이라 임산부에게도 추천을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빈혈이 잦으신 분들에게 특효약입니다.

제가 간헐적 단식 중에 유일한 부작용이

빈혈인데요, 그것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음식인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국물 조금과, 고기는 아이에게

100칼로리만큼 먹었지 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나머지는 우동국물 두 숟가락, 밥 한 숟가락 먹었는데

얘들은 칼로리 계산을 하기가 좀 그렇네요

 

대략적으로 계산을 했는데 많은 먹은 것 같지만

하루 종일 1,000칼로리 언더로 섭취를 한 것 같습니다.

두 끼를 굶으니, 기초대사량보다는 적게 먹게 되니

아무리 많이 먹는다 한들 체중이 감량되는 것이겠죠?

 

그럼 이만 식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