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다이어트

다이어트 약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 하시려구요?

by Chip & J 2021. 11. 15.

다이어트 약

누구나 원하는 숙원

다이어트

지식인 글 같은 것을 보면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 약에 대한 질문이 은근히 많습니다.

약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

과연 잘 될지 의문이 듭니다.

제가 한 3년전에 다이어트 한약을 먹어 본 적이 있습니다.

(참! 한약은 맥을 짚고나서 체질에 맞는 걸로 해야 합니다)

그 당시에 다이어트 한약 먹고 체중을 감량했을까요?

꾸준히 먹었다면 감량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한 3달 정도 먹었는데

먹을 때마다 메스꺼움과 우엑 거리는 헛구역질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먹어봤지만

딱히 효능은 보지 못했었네요

네이버 지식IN 글을 보다가 약관련 문의 있으신분들에게

간헐적 다이어트를 전도하고 있으나,

전도가 잘 되고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간헐적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저로써는

왜 굳이 돈을 쓰면서 "약"을 먹으려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약이나 한약이 1~20만원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게다가 한, 두달 먹는 것도 아니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가게 됩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면

점심을 안먹으니, 점심값도 굳고...

조금 걸어보자 하면 버스비도 굳고...

체중은 체중대로 빠지고...

한끼 먹고싶은거 마음대로 먹을 수 있고

주말은 쉬고

얼마나 좋습니까?

 

돈을 쓰면서 하는 다이어트 보다

돈을 아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더 좋지 않을까요?

 

간헐적 단식은 딱히 큰 부작용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굶는 것도 아니구요

삼시세끼 닭가슴살만 드시는 분도 계실거고

약만 믿고 막 드시는 분도 계실거고

약이 효과가 있으니까

광고도 하고 판매도 할테지만

제일 큰 베이스가 깔려야 하는 부분은

"과연 내가 얼마나 잘 해낼수 있느냐"

그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약을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을 한다고 해도

유지를 잘 할 수 있을지

요요는 오지 않을지

걱정이 된느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약이 무조건 나쁘다는 아닙니다.

그 만큼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다만, 약을 드시기 전에

여러가지 노력을 해본 후 결정을 해보자~ 이말입니다.

약만 먹는다고 무조건 빠지는 것이 아니니까요

약을 먹으면서 그에 따른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니까요

 

돈을 그 만큼 썻기 때문에

아까워서라도 노력을 한다(?)

열심히 운동해야지 1년 헬스장 끊어놓고

한 두달만 나가신 적은 없으신가요?

 

올해부터 금연/금주다 마음을 다 잡아놓고

작심삼을 하신적은 없으신가요?

 

자기 자신을 먼저 가능한지의 여부를 판단해보시고

진행을 해보세요

기왕이면 돈이 들지 않는 것부터 해보시구요

 

예를 들면 하루에 만보를 걸을 거야

하루에 2Km 조깅을 해볼거야

오늘부터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안먹을거야

 

다이어트는 또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 도전을 하기에 앞서

준비운동을 하시고

할 수 있다고 생각 되실때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 되실때

그 때 시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간헐적 단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밥의 양을 줄여보고 테스트하고

한끼를 굶어보고 테스트하고

두끼를 굶어보고 테스트하고

 이렇게 준비를 하시고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결론은

약을 먹는 것이 잘못되었다가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느냐라는 것이 결론입니다.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